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Daum 공지사항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운영정책 변경 안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카카오 통합서비스 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운영정책 변경에 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변경될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사로 인하여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알림 카테고리에서 '멜론' 은 제외될 예정입니다.

다만, 분사 이전에 카카오알림 채널 추가 및 광고 메시지 수신에 동의하여 '멜론' 채널이 이미 추가된 경우에는 계속 유지됩니다.

1. 변경 사항


[카카오 통합서비스 약관]

변경 전

변경 후

제 1 조 (목적 및 정의)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 멜론 서비스 등을 의미하며 이하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통합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에 더 가깝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통합서비스에 가입하여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여러분은 회사가 아닌 계열사를 포함한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예: ㈜카카오모빌리티가 제공하는 카카오 T 택시 서비스)에 가입되지는 않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예: 멜론 유료서비스)의 경우 여러분이 별도의 유료이용약관에 대한 동의한 때에 회사와 여러분 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1) “카카오”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카카오톡) 또는 2)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하는 서비스(Daum 및 Melon 브랜드 서비스는 제외, 예: 브런치) (단, 서비스 명칭에 ‘카카오’가 사용되더라도 회사가 아닌 카카오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예: 카카오 T택시 서비스)는 본 약관의 카카오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Daum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Daum(다음)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 Daum 포털 서비스)

・ 멜론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Melon(멜론)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 Melon 서비스)

・ 개별 서비스: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 멜론 서비스 등 브랜드 단위의 서비스를 각 의미함

 

・ 세부 하위 서비스: 개별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 내의 세부 하위 서비스를 의미하며, 예를 들어 각 개별 서비스 내의 유료서비스, 카카오 서비스 내의 카카오톡 서비스, Daum 서비스 내의 카페, 메일 등 서비스, 멜론 서비스 내의 멜론티켓 서비스 등을 의미함

제 1 조 (목적 및 정의)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 등을 의미하며 이하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통합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에 더 가깝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통합서비스에 가입하여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여러분은 회사가 아닌 계열사를 포함한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예: ㈜카카오모빌리티가 제공하는 카카오 T 택시 서비스)에 가입되지는 않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여러분이 별도의 유료이용약관에 대한 동의한 때에 회사와 여러분 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1) “카카오”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카카오톡) 또는 2)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하는 서비스(Daum 서비스는 제외, 예: 브런치) (단, 서비스 명칭에 ‘카카오’가 사용되더라도 회사가 아닌 카카오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예: 카카오 T택시 서비스)는 본 약관의 카카오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Daum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Daum(다음)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 Daum 포털 서비스)

(삭제)

 

・ 개별 서비스: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 등 브랜드 단위의 서비스를 각 의미함

 

・ 세부 하위 서비스: 개별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 내의 세부 하위 서비스를 의미하며, 예를 들어 각 개별 서비스 내의 유료서비스, 카카오 서비스 내의 카카오톡 서비스, Daum 서비스 내의 카페, 메일 등 서비스 등을 의미함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④ 여러분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멜론 서비스 내에서의 개별 유료이용권의 해지 효력과 관련하여서는 멜론 유료서비스 약관 관련 조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④ 여러분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①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여러분은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 멜론 서비스를 여러분이 원하는 때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다만, 통합서비스 내에서도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필요한 추가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인증서 발급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멜론 서비스의 경우에도 최초 로그인 시점에 국내 전용 휴대폰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6 조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①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여러분은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카카오 서비스, Daum 서비스를 여러분이 원하는 때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다만, 통합서비스 내에서도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필요한 추가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인증서 발급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10 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①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나, 개별 서비스 내의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톡에서 친구들과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나 일부 이모티콘 등은 유료로 구매해야 친구들에게 보낼 수 있으며, Daum 메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프리미엄 메일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Melon의 경우 아티스트의 정보 검색, 실시간 음원 순위 등의 정보 확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1분 이상 음원 듣기 등은 유료 상품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략)

④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개별 서비스 내의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약관(예: 카카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 멜론 유료서비스약관

 등)에서 정하며, 본 조의 내용과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0 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①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나, 개별 서비스 내의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톡에서 친구들과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나 일부 이모티콘 등은 유료로 구매해야 친구들에게 보낼 수 있으며, Daum 메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프리미엄 메일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략)

④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개별 서비스 내의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약관(예: 카카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등)에서 정하며, 본 조의 내용과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 공고일자 : 2020년 11월 30일

・ 시행일자 : 2020년 12월 15일

제18조 (분쟁의 해결)

・ 공고일자 : 2021년 6월 16일

・ 시행일자 : 2021년 7월 1일

[카카오 통합 약관]

변경 전

변경 후

제1조 목적

㈜카카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 서비스 및 Daum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서비스’)에 통합 적용될 수 있는 카카오 통합 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1) “카카오”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카카오톡) 또는 2)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하는 서비스(예: 브런치)를 의미하며, "Daum" 브랜드나 "Melon"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Daum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Daum”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조 목적

㈜카카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 서비스 및 Daum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서비스’)에 통합 적용될 수 있는 카카오 통합 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1) “카카오”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카카오톡) 또는 2)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하는 서비스(예: 브런치)를 의미하며, "Daum"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Daum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Daum”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 공고일자 : 2020년 11월 30일

・ 시행일자 : 2020년 12월 15일

제22조 분쟁의 해결

・ 공고일자 : 2021년 6월 16일

・ 시행일자 : 2021년 7월 1일

[카카오 운영정책]

변경 전

변경 후

1. 사용 전 꼭 숙지하여 주세요.

(중략)

본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에 따릅니다. 다만 본 운영정책에서 “개별 서비스”라 함은 kakao, Daum, Melon 등 브랜드 단위의 개별 서비스 내의 세부 하위 서비스까지 포괄하여 지칭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용 전 꼭 숙지하여 주세요.

(중략)

본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에 따릅니다. 다만 본 운영정책에서 “개별 서비스”라 함은 kakao, Daum 등 브랜드 단위의 개별 서비스 내의 세부 하위 서비스까지 포괄하여 지칭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변경 시기


변경된 약관과 운영정책은 2021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고맙습니다.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